[아주초대석]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01 0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새누리당 박대출(53·경남 진주갑) 의원은 서울신문 기자 출신이다. 그는 서울신문 논설위원을 했고, 새누리당 제6정조위원회 간사 및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등에서 활동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황우여 전 대표에 이어 김무성 대표 체제에서도 당 대변인을 이어서 수행하고 있다.

지난 1961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난 박 의원은 진주고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서울신문에서는 정치부 경험을 쌓았고, 부경대학교 겸임교수와 노동부 노동정책자문회의 위원으로도 참여했다. 또 관세청 관세행정발전심의위원회 위원과 고용노동부 사내 하도급 근로조건 개선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 경험이 있다.

제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후에는 새누리당 원내부대표를 거쳐 현재 당 대변인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브리핑 중 실수가 있어도 당황하지 않고 다시 읽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아울러 헌정사상 첫 여성대통령인 ‘박근혜 정부’에서 지역과 이념, 계층과 세대를 아우르겠다는 포부를 안고 있다는 점도 그를 이해하는 기본 요소 중 하나다.

김 의원은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가 추진하는 계획은 △항공산업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천·산청지역 통합 △경남의 제2청사 유치가 아닌 도청 환원 △창원과 통합된 진주 MBC의 지역 환원 등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진주 남강 유등축제(JINJU NAMGANG LANTERN FESTIVAL)와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KOREA DRAMA FESTIVAL) 등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