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4천m넘는 고지대 지나..개통7개월만에 이용자 500만명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9 0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로이터' 동영상 캡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볼리비아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가 화제다.

27일(현지시간) 브라질 뉴스포털 테하(Terra)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는 지난 5월에 개통됐고 개통 7개월 만에 이용자가 500만명이 넘었다.

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는 수도 라파스와 엘 알토 간의 심각한 교통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건설됐는데 현재는 라파스와 엘 알토 간에 유용한 대중교통 수단이 되고 있다. 관광자원으로서도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일부 역은 해발 4000m가 넘는 고지대에 있다.
라파스는 안데스 지역의 고산지대에 있는 도시다. 라파스와 엘 알토를 오가는 주민은 하루평균 200만 명을 넘는다.

볼리비아 정부는 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를 건설하기 위해 2억4000만 달러를 투자했다. 건설은 오스트리아 업체가 맡았는데 모두 8개 노선으로 계획됐다. 올 5월에 3개 노선이 개통됐고 나머지 노선은 내년 8월까지 모두 개통된다.

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운행에 대해 택시 운전사들은 승객이 감소해 불만을 나타내고 있지만 주민들은 크게 환영하고 있다.

한 주민은 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에 대해 “케이블카를 타면 매우 빠르고 편하다”며 “케이블카 운행은 볼리비아의 경제 성장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