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이대형 특별지명’ 롯데 자이언츠 용덕한까지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 위즈 특별지명, 이대형에 용덕한까지[사진=롯데 자이언츠 구단 홈페이지]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신생 프로야구단 KT 위즈가 특별지명으로 이대형을 잡은데 이어 롯데 자이언츠 베테랑 포수 용덕한까지 손에 넣었다.

KT는 28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용덕한(33) 선수는 경험이 많고 수비와 투수리드가 좋은 포수로 kt의 안방을 책임질 예정이다”라며 용덕한의 영입 소식을 공식화했다.

2004년 2차 8라운드로 두산 베어스의 지명을 받아 프로무대에 데뷔한 용덕한은 2009년 팀 주전 포수로 활약하는 등 2011년까지 두산 소속으로 뛰었다. 이후 2012년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용덕한은 강민호의 백업 포수 역할을 맡았지만 2012년 포스트시즌에서 결정적인 홈런을 터트리는 등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KT 위즈 특별지명, 이대형에 용덕한까지 대박이네” “KT 위즈 특별지명, 이대형이랑 용덕한까지 영입하다니” “KT 위즈 특별지명, 이대형-용덕한 영입은 꿀이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특별지명제도란 새로 창단된 팀의 전력평준화를 위해 각 구단에서 지정한 20인 보호선수 외 선수를 지명할 수 있는 제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