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중통 "북한 김정은, 첫 여성 전투기 조종사 비행훈련 참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첫 여성 전투기 조종사들의 비행훈련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항공 및 반항공군 여성 추격기 비행사(전투기 조종사)들의 비행훈련을 지도했다"라며 김 제1위원장이 첫 여성 전투기 조종사들인 조금향·림설의 이착륙 단독비행훈련 모습을 보고 '불사조'라고 치하했다고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은 훈련 뒤 이들을 불러 "불과 몇 개월 전에 여성 추격기 비행사들을 양성할 데 대한 과업을 주었는데 오늘 이렇게 훌륭히 성장한 여성 비행사들의 훈련모습을 보니 대단히 만족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북한은 첫 여성비행연대를 1993년 2월 창설했으나 초고속 전투기보다는 주로 구형 프로펠러 항공기를 조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제1위원장이 여성 전투기 조종사 양성을 지시한 것은 지난 4월 15일 평양에서 열린 제1차 비행사대회로 추정된다.

김 제1위원장의 이날 비행훈련 참관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조경철 군 보위사령관, 오금철 총참모부 부총참모장, 오일정·한광상 노동당 부장이 동행했으며 리병철 항공 및 반항공군 사령관이 현지에서 영접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