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여야 제각각 상정.."10년만 이라니 너무하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여야 제각각 상정.."10년만에 해도 너무하네"[사진=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방송캡처]

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북한인권법이 10년만에 국회 외통위에 상정됐다. 하지만 여야가 각각 상정해 논의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

24일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외통위)에 따르면 여야가 각각 발의한 북한인권법안과 북한인권증진법안이 상정됐다.

이날 상정된 북한인권법(김영우 새누리당 의원 대표 발의)은 새누리당 의원들이 앞서 발의한 5건의 북한인권법안을 통합한 것이며 북한인권증진법안(심재권 새정치연합 의원 대표발의)은 지난 4월 국회에 제출한 것이다.

국회 외통위에서 북한인권법이 정식 상정돼 논의되는 것은 지난 2005년 관련법안이 처음 제출된 이후 10년만이다.

외통위는 이날 상정된 2건의 북한인권 관련 법안을 법안심사소위원회에 회부해 본격적인 심사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일하는 국회좀 만듭시다","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10년만에 상정은 해도해도 너무하네요","국회 외통위 북한인권법 상정,얼마전 유엔총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을 통화시켜서 빨리 했나 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