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한류 FPS ‘포인트 블랭크’ 국내 공개테스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4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제페토]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제페토는 전세계 70여개국 8400만명의 유저가 즐기는 한류 온라인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가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공개테스트(O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인트 블랭크’는 두 차례의 CBT진행을 통해 문제점과 기술을 보완하는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와 모바일 연동서비스까지 선보여 역시 글로벌 FPS라는 찬사를 받아냈다. 특히, 120분의 평균 플레이 타임, 84%의 재방문율로 충성 유저층이 건재함을 증명했다.

OBT 기간 동안 미션 달성 시 매일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4, G3, 스마트 워치 등 경품을 제공하며,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 TV의 인기BJ ‘커맨더지코’, ‘대정령’과 함께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GM 캐릭터를 잡으면 경품 당첨 뿐 아니라 기부까지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릭터 1데스 당 1000원이 적립되며 총 5000 데스가 달성되면 적립된 금액 전액이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쓰이게 된다.

그 외에도, 전문 코스프레팀인 ‘스파이럴 캣츠’의 사인 화보를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페이스북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달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FPS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야외촬영을 강행하여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재현해냈다는 평이다.

병과별 특성 및 전술 구현이 장점인 맵을 기반한 팀플레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포인트 블랭크 토너먼트’도 함께 시작한다. 온라인을 통해 팀을 모집,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대회를 진행하여 총 1천만원 이상의 상금과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토너먼트는 이달 5일부터 시작하여 내년 2015년 1월 17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제페토 ‘포인트 블랭크’ 스튜디오의 김건우 본부장은 “오랜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통해 향상되어온 맵과 총기 밸런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다양한 이벤트 뿐 아니라 진정한 e스포츠로서의 면모를 보여드리기 위해 마련한 포인트 블랭크 토너먼트를 통해 국내 유저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인트 블랭크’ OBT와 토너먼트는 만 15세 이상이면 www.pointblank.co.kr 를 통해 참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제페토 홈페이지(www.zepetto.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