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K-9 경호견,백악관 침입 괴한 제압..괴한에 폭행당해 치료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6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악관 K-9 경호견 괴한 제압[사진 출처: FOX NEWS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백악관 K-9 경호견이 백악관에 침입한 괴한을 제압했다. 괴한은 체포됐고 K-9 경호견은 괴한으로부터 폭행당해 현재 치료받고 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오후 7시 16분쯤 한 남성이 백악관 북쪽 담을 넘어 20m쯤 나아갔다. 이 남성은 비밀경호국 요원과 백악관 K-9 경호견에 의해 제압됐다.

비밀경호국 대변인인 에드윈 도너번은 “개들이 그를 붙잡았다”고 말했다.

이 남성은 인근 메릴랜드주에 사는 23살의 도미니크 아데사냐로 밝혀졌다. 침입한 이유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아데사냐는 체포될 때 비무장 상태였고 기소될 때까지 정신 감정을 받기 위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백악관 K-9 경호견과관련, TV 뉴스 카메라에 잡힌 침입 장면을 보면 흰색 바지를 입은 한 남자가 백악관 펜스 바로 안쪽 잔디에서 자신이 비무장 상태임을 보이려는 듯 셔츠를 들어올린다. 이어 자신에게 달려든 백악관 K-9 경호견 두 마리를 발로 차고 주먹으로 때린다.

백악관 K-9 경호견은 특수훈련을 받아 'K-9 팀'으로 불린다. 백악관 K-9 경호견은 괴한 제압 당시 부상을 당해 현재 수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