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 초청 부여 굿뜨래 알리기 효과 만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5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농촌문화체험, 백제문화단지 관람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 -

도시민 초청 농업체험 교류활동 행사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에서는 10월 22일, 23일 2일에 걸쳐 경기도 부천 원미구 팰리스카운티아파트, 서울 관악구 삼성산주공아파트 부녀회 및 노인회 회원 80여명을 초청하여 굿뜨래 농산물과 부여군을 홍보하기 위한 도농교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고 농촌지도자부여군연합회(회장 임기영)와 부여군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회장 이봉배) 주관으로 도시소비자들에게 농촌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찬란한 백제문화와 부여의 우수한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굿뜨래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토마토따기 체험 봉사활동과 11회 굿뜨래국화전시회와 백제문화단지 관람 등 풍성한 가을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안유빈 회장(부천 팰리스카운티아파트 부녀회장)은 “토마토 따기 체험 봉사활동을 통해 굿뜨래 농산물 생산과정을 보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다”며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울 수 있어 좋았고 아름다운 궁남지에서 향기로운 국화를 구경하며 백제역사문화를 만끽할 수 있어서 인상 깊었다”고 가을에 꼭 찾아오고 싶은 명소로 추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도농교류활동을 통해 많은 도시민들에게 부여군의 우수농특산물과 백제문화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