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45세 이상 남성 26% 걸려..세계 사망률 4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45세 이상 남성 26% 걸려..세계 사망률 4위?[사진=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아이클릭아트 제공]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흡연과 공기오염 등으로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가 늘고있다. 45세 이상 남성의 26%가 이 병에 걸리며 사망 원인은 세계 사망률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 담배연기 같은 해로운 입자나 가스의 흡입 때문에 발생하는 폐의 비정상적인 염증반응과 기류제한을 특징으로 하는 호흡기 질환이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원인 4위를 기록 중이며 2020년쯤에는 사망원인 3위에 올라설 것이라고 세계보건기구는 전망했다.

한국의 경우, 2003년 대한 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전국 성인남녀 9243명을 대상으로 '만성폐쇄성폐질환 전국 실태조사'를 진행했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국내 45세 이상 성인의 17.2%(남성 25.8%, 여성 9.6%)가 유병률을 나타냈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의 가장 무서운 점은 폐 기능이 50% 이상 손실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 폐 기능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는 회복되지 않는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역시 담배는 백해무익하네요","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전자 담배로 바꾸세요","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중국발 스모그도 큰일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