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볼라 환자 애완견,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 에볼라 환자 애완견,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 감염 검사서 음성 판정[사진=구글]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 미국 에볼라 환자의 애완견이 감염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댈러스 보건 당국은 에볼라 감염자인 여자 간호사 니나 팸(26)의 스패니얼 종 반려견인 '벤틀리'가 에볼라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당국은 그러나 에볼라 잠복기(2∼21일)가 끝나는 11월 1일까지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미국 내 첫 번째 에볼라 감염자로 지난 8일 사망한 토머스 에릭 던컨을 돌보다가 전염된 팸은 12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의 애완견은 전날인 11일 함께 살던 아파트에서 댈러스 동물보호국으로 격리됐다.

CDC는 개나 동물 등 애완동물이 에볼라 바이러스를 사람 또는 다른 애완동물에 전파한 사례가 없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스페인 마드리드 시 정부는 에볼라에 감염됐다가 완치된 여자 간호조무사인 테레사 로메로(44)의 반려견을 가족의 반대에도 안락사시켰다가 거센 비판을 받았다.

댈러스 보건 당국은 애완견이 무척 소중하다는 팸 가족의 요청을 받아들여 안전한 곳에 격리시키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팸을 치료 중인 미국 국립보건원(NIH)은 21일 그의 상태를 '적정'에서 '안정'으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해 완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날 "현재까지 최소한 9936명의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최소 487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 기니 등 최악의 발병국에 대한 의료 지원은 턱없이 부족해 병상은 필요한 숫자의 25%에 그치고 외국 의료팀의 지원 약속도 거의 없는 상황이라고 WHO는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