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한국잡월드 내 '택배체험실'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30 2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택배체험실에서 체험을 해보고 있다.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CJ대한통운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한 택배체험실을 마련했다.

CJ대한통운은 어린이, 청소년 직업체험 시설인 한국잡월드 내에 택배체험실을 개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택배체험실은 32㎡(10평) 넓이에 컨베이어 벨트와 전용 택배차량인 ‘희망드림카’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들이 택배 화물을 분류해 보고 ‘희망드림카’에 직접 탑승해 이동하면서 한국잡월드 내의 여러 체험실에 화물 집하와 배송을 해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택배체험실은 어린이들이 구매한 상품이나 의뢰한 물품을 목적지까지 정확히 운반, 배달하는 택배원의 업무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책임감과 성취감에 대해 이해하고 더불어 직업의 소중함에 대해 알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택배체험실 개장을 기념해 평소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등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했다. 어린이들은 택배체험실을 비롯해 한국잡월드 내 소방서, 과자가게, 미용실 등 다양한 직업체험실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직업의 소중함과 책임감 등에 대해 깨닫고 더불어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인 물류산업에 대한 이해도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자 지난 2012년 5월15일 개관한 고용노동부 산하 국가 공공기관이다.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117개 직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을 비롯해 직업에 대한 흥미와 재능을 놀이형으로 알아보는 진로설계관, 첨단직업과 미래직업, 직업의 역사등을 탐색할 수 있는 전시관 형태의 직업세계관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 종합 직업체험관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