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6일부터 닷새간 보건소에 비상진료반 운영

  • 연휴 기간 39개소 병·의원과 194개소 약국 운영해 주민 불편 최소화

[영등포구]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영등포구 보건소는 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비상진료 대책을 가동한다.

구는 구청 종합상황실에 ‘비상진료 상황반’을 설치해 24시간 운영할 방침이다. 

같은 기간 보건소 1층에도 ‘비상진료반’을 설치·운영한다. 의사와 간호사, 운전원 각 1명을 편성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외래환자 진료와 응급환자 이송 등의 임무를 맡는다.

또한 관내 39개소의 병·의원을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대림성모병원,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을 비롯해 종합병원 7개소, 병원 11개소, 의원21개소이다.

주민들의 의약품 구입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관내 194개의 약국을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운영한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과 휴일지킴이약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와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ydp.go.kr/health/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영등포구청 종합상황실 (☎ 2670-3000)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