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DMZ 평화공원 후보지역 토지 조사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오세중 기자 =  비무장지대(DMZ)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위한 우리 정부 내 실무 준비가 본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통일부와 관련 지방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통일부 DMZ 세계평화공원추진기획단 태스크포스(TF) 소속 직원들은 지난 2∼3월 경기도 파주와 강원도 철원, 고성 등 DMZ 세계평화공원 유치 경쟁에 나선 지역을 수차례 방문했다.

이들은 각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를 면담해 전반적인 상황을 청취하고 관내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후보지로 물망에 오른 곳의 민간인 토지 소유 현황과 공시지가 등 자료를 제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연구원이 작성한 DMZ 세계평화공원 조감도 <자료사진>



이에 따라 통일부는 후보지 조사 결과와 추가 연구용역 등을 바탕으로 조만간 DMZ 세계평화공원 기본계획을 수립해 보고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통일부는 현재의 남북간 관계가 좋지 않고 지자체들이 후보지 경쟁이 과열될 가능성 등을 고려해 발표 시기는 별도로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 관계자는 "입지 조사 등 내부 준비는 상당히 진행이 된 상황"이라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남북 간에 분위기가 돼서 북한에 정식으로 제안하고 설명을 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