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턴 감독 이청용 불만 표출 “대표팀 차출, 너무 잦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청용 [사진출처=YTN 뉴스 와이 방송영상 캡처]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볼턴 원더러스의 감독 더기 프리드먼이 소속 선수 이청용의 축구대표팀 차출에 대해 불만을 터뜨렸다.

영국 지역지 '볼턴뉴스'는 15일 프리드먼 감독와 인터뷰에서 "이청용은 믿음직한 선수지만, 경기력에 어울리는 출전시간을 보장하기 어렵다. 그 이유는 선수도 잘 알고 있다"는 밝혔다.

프리드먼 감독이 언급한 출전시간 보장이유는 대표팀 차출 횟수다.이어 프리드먼 감독은 "이청용은 한국대표팀 A매치에 꾸준히 출전한다. 대표팀과 소속팀 일정을 병행하다보면 1월쯤 체력이 고갈된다"고 설명했다. 감독은 "한국대표팀은 클럽 감독이 매일 일할 뿐만 아니라, 한국과 유럽의 프로축구 시즌 일정이 다르다는 점을 간과하는 것 같다"며 대표팀 운영 방식에 대한 불만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프리드먼 감독은 "클럽축구에 대한 시각에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이는 대표팀 경기에 대한 마음가짐 뿐만 아니라 스폰서십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도 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불만과 함께 이청용에 대한 기대감도 숨기지 않았다. "선발출전을 보장할 순 없지만, 신체적으로 많이 좋아졌다. 남은 경기에서 특별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한국인 제자를 칭찬한 프리드먼 감독은 "이청용은 다리 부상을 딛고 최악의 상태에서 회복했다. 월드컵에서도 좋은 활약이 가능하다"고 극찬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