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오픈 첫 날 나온 세 가지 해프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06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람치빙, 캐디없이 66타…그란버그, 캐디가 엉뚱한 티박스로 가 실격…훌달, 스윙 한 번 못하고 짐싸


 
아시안투어와 유러피언투어를 겸해 치러지는 제55회 홍콩오픈(총상금 130만달러) 첫 날 세 가지 해프닝이 나왔다.
 
 대회는 5일 홍콩GC(파70)에서 시작됐다.

 첫번째 해프닝의 주인공은 주나스 그란버그(핀란드)다. 그는 캐디 탓에 실격당했다. 캐디가 백을 메고 엉뚱한 티잉그라운드로 가는 바람에 그는 티오프 시각을 맞출 수 없었다. 정해진 티오프 시각에서 5분이 지날 때까지 캐디가 나타나지 않아 그는 실격당했다.

 두번째 해프닝은 제페 훌달(덴마크)에게서 나왔다. 그는 그란버그가 실격당하면서 대기자 신분으로 출전자격을 얻어 첫 홀에서 스윙을 하던 도중 역시 실격당했다. 투어 규정상 실격선수가 나와 대기자에게 순번이 돌아갈 경우 그 첫째 선수는 아시안투어 멤버여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훌달은 스윙 한 번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짐을 싸야 했다. 훌달은 예전엔 아시안투어 멤버였으나 지금은 유러피언투어 멤버자격만 갖고 있다.

 세번째 해프닝은 람치빙(싱가포르)이 벌였다. 그는 캐디없이 스스로 골프백을 메고 라운드했는데도 4언더파(버디5 보기1) 66타를 쳤다. 첫날 선두 데이비드 히긴스(아일랜드)에게 2타 뒤진 공동 3위였다.

 람치빙은 원래 이 대회 셋째 대기자 신분이었다. 그러나 그란버그가 실격당하면서 그에게까지 출전기회가 왔다. 대기순번 둘째는 앤서니 강(미국)이었다. 그런데 앤서니 강이 갑자기 빠진 바람에 그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앤서니 강은 출전 포기자가 없어 대회에 나가는 것이 힘들다고 판단, 일찌감치 박운호(호주)의 백을 메기로 하고 대기자 명단에서 빠졌다.

 람치빙은 부랴부랴 장비를 챙겨 티오프할 수 있었다. 캐디도 야디지북도 없었다. 더 기이한 것은 람치빙과 박운호가 동반플레이를 했다는 점이다. 박운호의 캐디 앤서니 강까지 해프닝을 벌인 세 명이 이날 18홀을 함께 돈 것이다. 박운호는 첫날 1오버파 71타를 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