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조 산업 이끄는 인터넷기업, 상생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26 1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터넷 상생발전을 위한 2013 인터넷 기업인의 밤

26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인터넷 상생 발전을 위한 2013 인터넷 기업인의 밤' 행사가 열렸다. 왼쪽 셋째부터 유승희 의원,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장관, 김상헌 인터넷기업협회장.(사진제공=인터넷기업협회)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들이 스타트업(벤처 기업)과의 상생을 다짐했다.


네이버,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의 기업이 포함된 인터넷기업협회는 26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김상헌 인터넷기업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 상생발전을 위한 2013 인터넷 기업인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한 자리에 모인 주요 인터넷 산업 종사자들은 상생을 강조하며 스타트업 등과 함께 인터넷 산업을 이끌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상헌 인터넷기업협회장은 올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국내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과 신규 창업이 활발했다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애쓰는 인터넷 기업의 노력의 결과가 산업 전체의 규모를 키웠다고 말했다.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인터넷 산업의 규모는 40조원에 이르며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인터넷 산업이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루는데 정부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 장관은 인터넷 산업은 다른 분야에 비해 소규모 신생업체가 많다선도 기업은 스타트업을 경쟁자가 갑을 관계가 아닌 파트너로 인식하고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상생 협력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은 방통위가 규제기관이지만 인터넷 기업의 발목을 잡지 않고 풀어주는 것이 창조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지만 사이버 폭력에 시달리거나 왕따를 당하는 등 어린이가 인터넷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은 인터넷 기업이 앞장서서 예방책을 세워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인기협은 이날 행사에서 ‘2013 인터넷을 빛낸 서비스스타트업 글로벌 서비스 인터넷 기록을 꼽았다.


이날 행사에는 최 장관과 이 위원장을 비롯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민주당 간사 유승희 의원,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 고진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