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테이블코인 결제 기술 특허 출원

  • 기존 카드 결제 인프라 기반 기술 확보

  • 카드 추가 발급 없이 코인 결제 가능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 사진KB국민카드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카드 결제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활용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결제 기술 특허 출원을 신청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고객 신용카드에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주소를 연동해 카드 추가 발급 없이 디지털자산과 신용카드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결제 시 전자지갑에 보유한 스테이블코인 잔액이 우선 적용되며 잔액이 부족할 때는 신용카드 결제로 자동 처리된다.

KB국민카드는 이 기술이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스테이블코인이 특정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실질적인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글로벌 결제와 디지털자산 활용 확대 과정에서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전통 금융 인프라와 신기술 간 접점을 기술적으로 검토하고, 향후 지급결제 환경 변화에 대비한 연구와 준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관련 법제화와 제도 환경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기술 적용 가능성을 모색할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고객이 디지털자산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술적 기반”이라며 “향후 제도적 환경과 시장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활용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