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표 '학습지원'…학생들 자기주도 학습 지원 나서

  • 2025 하반기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학습 지원 영상 배포

  • 발주계획 설명회 개최…지역 경제 활성화 및 판로 확대 추진

신경호 교육감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실시된 ‘2025 하반기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의 후속 조치로,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기 위한 학습 지원(문제풀이) 영상을 제작·배포했다.

이번 학습 지원 영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단순한 정답 확인을 넘어 문항에 담긴 핵심 교육과정 개념을 이해하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습 지원 영상은 국어, 수학, 영어 등 하반기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의 전 과목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변별력이 높은 난이도 ‘중’ 이상 문항을 중심으로 심층 분석을 통해 깊이 있는 풀이와 핵심 개념을 제공한다.
 
학습 지원 영상에서는 각 문항과 연계된 주요 학습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정답 도출 과정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오답 유형에 대한 분석도 함께 담았다. 또한 평가 문항 개발에 참여한 도내 현직 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해당 학습지원 영상은 유튜브 학끼오TV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는 전환기 이음교육 기간 중 보충 수업 자료로 활용하거나, 학생들이 가정에서 자기주도 학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성관 미래교육과장은 "하반기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는 학생을 줄 세우기 위한 평가가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성취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학습 지원 영상이 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을 되찾아주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주계획 설명회 개최…지역 경제 활성화 및 판로 확대 추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3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청렴한 계약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2026년 공사·용역·물품 발주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과 1:1 맞춤형 매칭 상담 및 제품 전시 부스 확대 제공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추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문화 확산을 통해 강원 교육의 청렴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관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강원지방조달청 등 25개 유관기관과 32개 중소기업체가 제품 전시 및 홍보에 참여하는 등 모두 57개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미리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공 구매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남학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도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들의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1 맞춤형 상담 및 제품 전시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오는 12일까지 도교육청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