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고객의 일상과 근무 환경에서의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변화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시연 중심의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AI 로보틱스 연구 환경을 전시 공간으로 구현한 '테크랩' 구역에서는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아틀라스와 스팟, 오르빗 AI 콘텐츠를 전시한다.
이곳에서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 개발형 모델 실물이 관람객에게 최초로 공개되고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 연구형 모델이 서열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르빗 AI를 활용한 스팟의 산업현장 관리 및 점검 기능 시연을 포함해 아틀라스와 스팟의 초기 연구 모델부터 현재까지의 발전사를 보여주는 아카이브도 관람할 수 있다.
모베드의 상용화 모델인 연구 개발용으로 설계된 베이식 모델과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프로 모델을 전시하고 배송, 물류, 여가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톱 모듈 결합 콘셉트 모델들을 시연한다.
또 편리하고 자유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로보택시(IONIQ 5 Robotaxi)'의 자율주행과 이어지는 '전기차 자동 충전로봇(ACR)'의 시연, 협소한 공간에서 주차를 돕는 현대위아의 '주차로봇' 시연 등을 볼 수 있다.
제조 환경과 물류 환경에 적용된 AI 로보틱스인 근골격계 피로감을 덜어주는 산업용 착용로봇 '엑스블 숄더(X-ble Shoulder)' 체험과 근로자와 협업해 정밀하게 조립 검수 작업을 수행하는 '스팟 AI 키퍼(Spot AI keeper)'도 관람 가능하다.
아울러 하나의 시나리오 안에서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스트레치, 현대위아의 협동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AMR)'이 함께 '하역-적재-이동'으로 이뤄지는 물류 작업 시연을 선보이며 현대적이고 유연한 물류 및 제조 환경을 위한 협업 자동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