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그램은 활동과 맞춤형 운동 실천을 핵심 내용으로 구성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걷기 실천 교육을 비롯해 기초 근력 강화 및 스트레칭 운동, 신체활동 실천 독려, 건강생활 인식 개선 교육 등을 통해 참여 주민들의 신체활동 참여도와 전반적인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규칙적인 걷기와 운동 활동은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신체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려는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대다수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걷기와 운동을 계속 실천하고 싶다”고 응답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군은 내년도 사업에서도 마을 단위 참여를 유도하는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생활 실천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앞으로도 일상 속 운동 생활화와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 건강 증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무식서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이번 성금 모금에는 장수군 소속 공직자 633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1484만원의 성금이 모였다.
특히 새해 첫 공식 행사인 시무식 자리에서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공직사회가 솔선수범하는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모금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수군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될 예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성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