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중학생 대상 '항공 직무 진로 강연' 실시

  • 청소년 미래직업 탐색 지원 위한 사회공헌 지속

12일 티웨이항공이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염경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12일 티웨이항공이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염경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직무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염경중학교 학생 약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민·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립항공박물관이 주최하고 티웨이항공이 참여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 대해 항공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연자로 나선 서형주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문 매니저는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깊이 있게 설명했다.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보안의 주요 업무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항공 안전보안 직무의 역할과 필요한 전문성, 나아가 항공 산업 내 다양한 직무 정보까지 폭넓게 전달하며 학생들이 항공 분야의 여러 진로 경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이번 강연은 현직 종사자가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업무 경험에 기반한 강연 자료와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강연에서는 항공사의 안전관리 체계, 항공사 내 다양한 직무의 역할과 필요 역량, 실제 업무 경험에서 나온 현실적인 조언까지 폭넓게 다뤄졌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진로 강연을 통해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미래 인재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