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을 독려하는 '안전 ON! 청렴 UP!, KOTRA ESG 실천 데이' 캠페인을 24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ESG·안전·보안·조직문화' 전담 부서가 협력해 전사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협력사의 참여로 ESG 실천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첫날 출근길 캠페인에서는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ESG를 체험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로비에는 △가상현실(VR) 지진 대피훈련 △체험형 화재진압 게임 △부패타파 윤리청렴 오락실 △피싱메일 대응 O/X 퀴즈 등 체험형 부스를 설치해 안전과 청렴 의식을 흥미롭게 체험케 했다.
임직원들은 '언어폭력 없는 사회 실현 앙케이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내 존중과 배려 문화를 환기했다.
코트라는 내달 24일까지 약 한 달 간 'ESG 실천 캠페인'을 이어간다. 임직원들은 △반부패·인권경영 교육 △퇴근 후 카카오톡 업무지시 근절 캠페인 △오피스 스트레칭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ESG경영 실천에 참여하게 된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안전과 청렴 가치는 ESG 경영의 출발점이면서 동시에 공공기관의 책임이자 국민 신뢰를 얻는 시작점"이라면서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가 일상 속에서 ESG 가치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