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온라인신문협회가 2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가짜뉴스 근절과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검증된 뉴스 확산, 브랜드 가치 보호, 건강한 온라인 생태계 구축을 공동 목표로 협력한다. 주요 협력 과제는 △가짜뉴스·허위정보 대응을 위한 공동 모니터링 체계 구축 △검증된 콘텐츠 확산을 위한 자율 규범 및 기준 마련 △캠페인·세미나·교육 프로그램 등 인식 제고 활동 추진 등이다. 이를 위해 양측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 실행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광고·마케팅 분야 시상식 'KAA 어워즈'에 '디지털콘텐츠상(가칭)'을 신설해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온라인신문협회는 심사 기준 마련과 후보작 추천을, 광고주협회는 심사위원단 구성 및 브랜드 관점 평가를 맡는다.
노승만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검증된 뉴스 콘텐츠 확산을 통해 가짜뉴스를 근절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한 광고 생태계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했고, 박학용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은 "가짜뉴스 근절과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유통은 언론의 사회적 책임이자 공익적 과제"라며 "광고주협회와 협력해 건강한 디지털 저널리즘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