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헝가리 개발은행과 中企 지원 맞손

  • 공동펀드 조성 등 협력…"기업 해외 진출 앞장"

지난 2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소재 헝가리 개발은행 본사에서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와 졸튼 잠보키 헝가리 개발은행 전무이사Zoltán Zsámboki 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지난 2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소재 헝가리 개발은행 본사에서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와 졸튼 잠보키 헝가리 개발은행 전무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헝가리 개발은행과 양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외 통상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과 판로 다각화 지원을 위해 체결했다. 헝가리 개발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정책 금융기관으로 대출·투자·보증 등 중소기업 지원에 강점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진출 기업의 금융지원 등을 위한 공동펀드 조성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 지원 △중소기업 금융 관련 연구 교류 등을 추진한다.
 
김성태 행장은 “양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성장 동력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요국 중기 지원 전문 정책·민간 금융기관과 국제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