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카카오가 카카오쇼핑, 카카오맵, 포털 다음 등에서 추석 관련 편의 기능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9일까지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내 배송상품을 카카오페이로 15만 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2만 원) 할인을 제공하고, 메디큐브·농협안심한우·정관장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990원 래플 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또한 ‘선물하기 럭스(LuX)’에서는 럭스 상품 구매 및 응모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쇼핑포인트 50만 원을 증정하며,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특별한 혜택을 담은 추석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을 진행 중이다. 10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고,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 예약 시 7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 7만원 미만일 경우 2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엘리자베스 랭그리터 전시,가족뮤지컬 사랑의 하츄핑, 이천 테르메덴 등 다양한 전시∙공연∙레저 티켓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진주남강유등축제 부교통행권, 공주 백제문화제 미르섬 입장권 등 지역 축제 등 지역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용권도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맵은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휴게소 맛집 테마지도와 전국 맛집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 랭킹'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긴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전시·팝업 안내 테마지도 서비스도 마련되어, 명절을 맞아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털 다음은 추석과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다음에 ‘추석’을 검색하면 차례상 차림, 차례 순서, 실시간 교통 상황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긴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TV 특선 영화·특집 프로그램 정보와 추석 특집 숏드라마 몰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가족과 친구, 지인에게 따뜻하고 센스 있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인사말 카드’ 기능도 선보인다. 모바일 다음에 ‘추석 인사’를 검색하면 AI가 맞춤형 메시지와 이미지를 생성해 주며, 이용자는 이를 활용해 만든 나만의 인사말 카드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