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사내 감사 메일을 에세이로… 『오늘을 바꾸는 힘, 감사일기』

사진와이에치미디어
[사진=와이에치미디어]

와이에치미디어가 직장인의 감사 메일을 엮은 에세이집 『오늘을 바꾸는 힘, 감사일기–행복한 하루를 만드는 직장인 공감 에세이』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사내 임직원들에게 주 3회 정도 보내온 감사 메일을 모아 펴낸 것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감사의 습관을 나누며 행복한 하루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저자가 몸담고 있는 일진그룹의 핵심 기업문화는 ‘감사능동(感謝能動)’이다. 가족과 동료, 일상에 감사하고 배려와 협력을 실천하며 더 나은 직장과 가정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다. 저자는 이 같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솔선수범하며 감사 메일을 이어왔고, 그 결과물이 출간으로 이어졌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기는 일상의 조건들이 사실은 모두 감사의 대상임을 강조한다. 수도꼭지만 틀면 나오는 깨끗한 물, 맑은 공기, 냄새를 맡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감각 등 평범한 것들이 상황에 따라 결코 당연하지 않음을 일깨운다.

전국경제인연합회(현 한국경제인협회)에서 29년간 활동하고, 애경그룹 제주항공 대외협력본부장을 거쳐 현재 일진홀딩스 경영지원팀장(전무)으로 재직 중인 그는 오랜 직장 생활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능동감사’ 문화를 확산하려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