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중동 수출 경쟁력 강화...사우디아라비아 사무소 확장

  • 중동 수출사업 본격화… 현지 협력 강화

 LIG넥스원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사무소를 확장 이전했다 관계자들이 확장 이전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LIG넥스원 조용주 미사일시스템연구개발본부장 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 신익현 대표이사 서무경 사우디아라비아사무소장 백형식 해외사업본부장 윤승욱 해외2사업부장 장동권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
LIG넥스원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사무소를 확장 이전하고, 기념식을 개최했다.(왼쪽부터) 조용주 LIG넥스원 미사일시스템연구개발본부장, 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 신익현 대표이사, 서무경 사우디아라비아사무소장, 백형식 해외사업본부장, 윤승욱 해외2사업부장, 장동권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한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사무소를 확장 이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개최한 확장 이전 기념식에는 LIG넥스원 신익현 대표이사와 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을 비롯해 현지 정부 및 방산기업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LIG넥스원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각국에서 꾸준히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사무소 확장 이전으로, 중동 사업 확대에 발맞춰 현지 거점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한다.

해외수출을 위해 전담 사업·연구조직을 꾸려 현지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과 사후 관리로 중동 국가들과 신뢰관계를 축적할 방침이다.


중동 현지에서는 L-SAM(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 등 첨단 무기체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LIG넥스원은 중동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지속 성장의 기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사무소 확장 이전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등 현지 고객과 협업이 한층 원활해질 것"이라면서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동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