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I 인력 100명 규모 신규 채용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회사 공식 채용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경력 및 신입사원 100여명에 대한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은 메가존클라우드가 지난 8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서 'AI 네이티브로’라는 새로운 AI 비전을 선포한 이후 취해지는 첫 후속 조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AI 인력 신규 채용을 통해 AI 인력을 1100명 규모로 끌어올리며, AI 사업 역량을 한층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존 AI 전문인력 200여명 외에 올해 들어서만 AWS의 AI 관련 공인 기술 자격인 ‘AWS AI 프랙티셔너’ 700여명을 포함, MS와 구글 등의 AI 자격증 보유자 800여명을 배출하는 등 AI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번 신규 채용은 경력사원 80명, 신입사원 20명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력사원은 △AI/ML 엔지니어 △AI 컨설팅 등 테크 분야와 세일즈·마케팅 분야를 3년 이상 경력 혹은 박사학위 보유자, 취득예정자 등이 모집 대상이다. 신입사원은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1년 이하 경력자 중, AI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관련 경험을 통해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인턴십 제도를 운영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도 AI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메가존클라우드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15일 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 후 면접전형을 진행한 후 오는 6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