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 교육' 개최

  •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경제와 직업 주제로

  • 미래 경제 전문가·기업가 육성, 경제 교육 통해 기업가 정신 함양

포항상의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 교육’ 장면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의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 교육’ 장면.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9일, 이동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 교육’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경제교육연구소가 주관하고, 경상북도 포항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시장경제와 기업의 중요성 등과 관련한 경제 교육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2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경제와 직업’이라는 주제로 미래 유망 직업과 학생들의 직업 흥미도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래 기업 만들기, 기업 투자하기 등 회사 운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와 기업가 정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1교시 경제 교육을 마친 후 2교시 경제 상식 퀴즈를 푸는 ‘경제 골든벨’과 ‘새로운 아이디어와 ESG실천 기업 만들기’ 코너에서는 각자의 갈고 닦은 경제 상식을 뽐냈다.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는 “2008년부터 지역 어린이회장단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 교육을 시행해 오고 있다”면서 “금년부터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경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해 3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올바른 경제 관념 습득과 실물 경제와 지역 경제의 흐름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