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문체부장관, '6월 여행가는 달' 맞아 안동, 봉화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최주호 기자
입력 2024-06-13 15:4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경북 지역(안동, 봉화)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만나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광역관광개발 활성화 포럼'에 참석해 3대 문화권 사업 전반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봉화 K-베트남 밸리 조성 현장을 찾아 이 지사, 주한베트남 대사 등과 함께 사업 추진 현황을 살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은 천혜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가진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문화 관광의 최적지로, 지역 문화 예술 및 관광 발전을 위해 정부와 국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 드린다"며, "특히 봉화 K-베트남 밸리 조성 사업,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 사업 및 낙동강 자전거 에코트레일 조성 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을 해 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경북도청, 안동 맹개마을, 봉화 K-베트남밸리 조성지 방문

  • 지역예술인 및 관광기업인과 만나 생생한 현장 소통

유인촌 문체부장관 경북도청 방문 장면 사진경상북도
13일, 유인촌 문체부장관 경북도청 방문 장면 [사진=경상북도]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경북 지역(안동, 봉화)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만나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유인촌 장관은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지역 예술인과 관광 기업인을 만나고, 안동의 떠오르는 관광지 맹개마을을 찾은 후 봉화 K-베트남 밸리 조성지를 찾아 사업 추진 현황을 살피는 등 경북 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먼저, 12일 안동을 찾아 이 지사와 함께 관광 기업인들을 만나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관광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안동 지역의 청년 관광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광 기업에 대한 인력, 자금, 판로 확보 등에 대한 지원을 건의하고 3대 문화권 사업에 대한 소프트웨어 진흥 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다음 날인 13일에는 안동 ‘맹개마을’을 찾아 현장에서 관광객들을 만나면서 로컬의 숨은 관광지만의 매력을 느끼고 관광형 휴양 체험 현장을 둘러보았다.
 
맹개마을은 낙동강 물줄기로 둘러싸여 트랙터를 타고 마을로 들어가는 이색 체험과 3만여 평의 밀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농촌 체험 휴양마을이다.
 
MZ세대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는 ‘러스틱 라이프(Rustic Life)’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전통주 체험, 팜피크닉, 농가스테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유 장관은 이어 이 지사와 함께 지역 예술인을 만나 지역 문화 예술의 현황과 과제,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청년 문화 예술 패스 지원 확대 및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 사업 확대 등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이 활동에 대한 어려움과 필요를 솔직하게 이야기했으며, 유 장관은 이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광역관광개발 활성화 포럼’에 참석해 3대 문화권 사업 전반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봉화 K-베트남 밸리 조성 현장을 찾아 이 지사, 주한베트남 대사 등과 함께 사업 추진 현황을 살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은 천혜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가진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문화 관광의 최적지로, 지역 문화 예술 및 관광 발전을 위해 정부와 국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 드린다”며, “특히 봉화 K-베트남 밸리 조성 사업,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 사업 및 낙동강 자전거 에코트레일 조성 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을 해 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