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천만송이 작약꽃과 함께하는 제18회 꼴두바우 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월=이동원 기자
입력 2024-05-20 14:3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꼴두바우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중철)가 주관하고 영월군, 영월문화관광재단, 강원랜드, 시멘트산업사회공헌재단, 하이힐링원이 후원하는 '제18회 꼴두바우축제 작약꽃과함께'가 24일부터 26일까지 꼴두바우 공원, 하이힐링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작약꽃 화분, 향기 만들기 등 작약꽃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있으며, 숲길따라 걷는 힐링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시음 행사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중철 꼴두바우축제 추진위원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천만송이 작약꽃과 함께 꼴두바우 축제를 개최해 각별한 의미가 있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꼴두바우축제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작약꽃으로 만개한 '하이힐링원'에서 한껏 즐기면서 인생사진 찍기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꼴두바우축제 리플렛사진영월군
꼴두바우축제 리플렛[사진=영월군]
꼴두바우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중철)가 주관하고 영월군, 영월문화관광재단, 강원랜드, 시멘트산업사회공헌재단, 하이힐링원이 후원하는 ‘제18회 꼴두바우축제 작약꽃과함께’가 24일부터 26일까지 꼴두바우 공원, 하이힐링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2019년 이후 개최되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축제의 주요 테마는 ‘제18회 꼴두바우축제」와「천만송이 작약꽃 축제’로 구성되어 있다.
 
‘제18회 꼴두바우 축제’는 5월 25일 10시~17시 상동읍 꼴두바우 공원(상동읍 구래로 233-18) 일원에서 진행되고, 축제는 상동 지역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서낭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르게 된다.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어린이합창단 공연, 상동지역의 어르신들이 직접 공연하는 어르신 건강체조, 색소폰 공연, 초대가수 공연, 마을주민 체육대회, 상동 노래자랑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져 지역주민들과 관광객이 같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처음 선보이는 ‘천만송이 작약꽃 축제’는 상동읍산약초연구회(회장: 김진상) 주관으로 5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하이힐링원 일원(상동읍 성지골길 113)에서 개최되며, 상동읍 지역민들이 직접 조성한 작약꽃의 화려한 향연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언제든지 와서 작약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단위 행사로 피크닉 도시락을 판매(에코백 증정)하여 관광객들이 피크닉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약꽃 화분, 향기 만들기 등 작약꽃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있으며, 숲길따라 걷는 힐링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시음 행사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중철 꼴두바우축제 추진위원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천만송이 작약꽃과 함께 꼴두바우 축제를 개최해 각별한 의미가 있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꼴두바우축제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작약꽃으로 만개한 ‘하이힐링원’에서 한껏 즐기면서 인생사진 찍기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