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중국산 철강·알루미늄 관세 3배 인상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4-04-17 19:2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기존보다 3배 인상하는 안을 추진한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전미철강노조(USW)를 찾은 자리에서 중국산 철강·알루미늄 관세를 25%로 올리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에 적용되던 7.5% 관세의 3배에 해당한다.

  • 글자크기 설정
대선 유세하는 바이든 美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대선 유세하는 바이든 美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기존보다 3배 인상하는 안을 추진한다. 

17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전미철강노조(USW)를 찾은 자리에서 중국산 철강·알루미늄 관세를 25%로 올리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에 적용되던 7.5% 관세의 3배에 해당한다.

백악관은 “미국 근로자들이 중국의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들의 수입으로 인해 계속 불공정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국 철강과 알루미늄 산업에 대한 중국의 보조금과 (보호주의) 정책은 고품질의 미국 제품이 중국의 저가 대체재 때문에 인위적으로 약화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비판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이 같은 행보는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노동자 표심을 잡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스트벨트(미 북동부 제조업지대) 지지에 힘입어 2020년 대선에서 승리했으나,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에 반대한다는 뜻도 재확인할 예정이다. 이 역시 철강 노동자에 구애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앞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집권에 성공한다면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60% 이상의 초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