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종양 극복한 우들랜드, 벤 호건 상받고 눈물 '펑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에이큰=이동훈 기자
입력 2024-04-11 13:5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머리를 짧게 자른 한 선수가 무대 위에 섰다.

    우들랜드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소속 선수다.

    우들랜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에번스의 콜럼비아 카운티 퍼포밍 아츠 센터에서 열린 제50회 ISPS 미국골프기자협회(GWAA) 어워드 만찬에서 벤 호건 상을 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 제50회 ISPS GWAA 어워드 만찬

  • 뇌종양 우들랜드, 벤 호건 상 받아

  • 4개월 만에 투어 복귀…성적은 좋지 않아

  • "죽음보다 무서운 것은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

죽음의 문턱에서 돌아 온 개리 우들랜드미국가 한 곳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 이동훈 기자
죽음의 문턱에서 돌아온 게리 우들랜드(미국)가 타구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머리를 짧게 자른 한 선수가 무대 위에 섰다. 큰 덩치인 그는 덤덤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갔다. 차분하고 고요한 어투에 사람들은 귀를 기울였다.

자신이 느낀 공포를 묘사했다.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닦았다. 혹여나 누가 볼까 손가락으로 연신 눈 주위를 만졌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관중들이 흐느꼈다.

상을 받고 난 이후에는 흐르는 눈물을 닦지 않았다. 흐르는 채로 뒀다. 그런 그에게 사람들은 기립 박수로 응원했다.

그의 이름은 게리 우들랜드(미국). 우들랜드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소속 선수다. 

우들랜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에번스의 콜럼비아 카운티 퍼포밍 아츠 센터에서 열린 제50회 ISPS 미국골프기자협회(GWAA) 어워드 만찬에서 벤 호건 상을 받았다. GWAA 회원 투표 결과 득표율 47.5%를 기록했다.

벤 호건 상은 신체적 장애를 이겨낸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벤 호건(미국)은 1949년 차를 몰고 가던 중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다. 호건은 충돌 당시 아내를 지키기 위해 감싸다가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 그런 부상에도 1950년부터 1953년까지 메이저 6승을 기록했다. 

2019년 US 오픈 우승자인 우들랜드는 지난해 9월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투어 복귀는 수술 4개월 뒤다. 이번 시즌 8개 대회에 출전해 컷 통과 3회를 기록했다. 최고 순위는 공동 21위. 호건처럼 성공적인 복귀는 아니지만, 죽음의 문턱에서 돌아온 그에게 GWAA 회원들은 표를 던졌다. 

무대 위에 오른 우들랜드는 "증상은 갑자기 나타났다. 끔찍한 경험이었다. 할 수 있는 것은 잠을 청하는 것 밖에 없었다. 4~5개월을 시달렸다. 발작이 계속됐다. 두려웠다. 상태가 점점 나빠졌다"고 말했다.

이어 우들랜드는 "개두술을 받았다. 귀까지 절개했다. 로보트 머리가 된 것 같았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힘들었다. 죽음이 찾아오는 것 같은 기분에 침대를 뛰쳐 나온 적도 있다. 잠에 들기 무서웠다"고 덧붙였다.

말미에 우들랜드는 "죽음보다 무서운 것은 더 이상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었다. 다시 골프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설명했다.

우들랜드는 약물 치료로 발작을 조절하고 있다. 투어를 뛰며 사투를 이어가는 중이다.
 
짐 퓨릭 부부가 10일현지시간 제50회 ISPS 미국골프기자협회GWAA 어워드 만찬에서 찰리 바틀릿 상을 수상했다 사진이동훈 기자
짐 퓨릭 부부가 10일(현지시간) 제50회 ISPS 미국골프기자협회(GWAA) 어워드 만찬에서 찰리 바틀릿 상을 받았다. [사진=이동훈 기자]
이날 시니어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스티브 스트리커(이하 미국)와 찰리 바틀릿 상을 받은 짐 퓨릭 부부 등도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ISPS GWAA 어워드 만찬은 초대 받은 사람에게 돈을 받는다. 회원은 140달러(약 19만원), 게스트는 225달러(약 30만원)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박세리, 신지애, 박인비, 고진영, 김세영 등이 GWAA 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