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구, 드론 활용 대형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박재천 기자
입력 2024-03-24 11: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드론을 활용한 대형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기간 중 적발된 위반 사항 중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계도하고,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미이행 사업장은 관련 법에 따라 과태료 또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통해 사업장의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 감시단을 배치하는 등 관내 공사장 수시 순찰을 통해 비산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사진=안양시]


경기 안양시 만안구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드론을 활용한 대형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22일 구에 따르면, 올해 공사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과 특정공사장 30개소 점검을 실시해 세륜 미실시, 생활소음규제기준 초과 등의 위반업체 9개소를 적발했다.

3개반 6명의 점검반이 대형 공사장 5개소를 대상으로 3월까지 드론을 활용한 특별점검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건축물 철거가 진행중인 재개발․재건축 등의 대형 공사장의 경우, 광범위하고 현장 접근이 어려워 상·하반기 주기적으로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기간 중 적발된 위반 사항 중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계도하고,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미이행 사업장은 관련 법에 따라 과태료 또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통해 사업장의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 감시단을 배치하는 등 관내 공사장 수시 순찰을 통해 비산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