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도지사, 춘천 서면 1년 7개월 만에 들린 아기 울음소리에 축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4-03-21 17:2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춘천 서면에서 1년 7개월 만에 탄생한 아기의 출생소식을 듣고 이춘재씨와 응우옌티탄 부부에게 축전을 보내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외에도 아이의 첫 축하금이라고 할 수 있는 첫만남이용권이 지난 해까지 200만원 지원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첫째아 200만원, 둘째아 이상부터는 300만원으로 확대되었으며 지난해 도입된 부모 급여는 기존 0세 월 70만원, 1세 월 35만원에서, 올해부터는 0세 월 100만원, 1세 월 50만원으로 대폭 확대됐다.

    또한, 김진태 지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출산 아동 양육지원 뿐 아니라, 임신을 원하는 부부를 위한 지원과 임산부 지원도 중요하다고 고려해, 고위험 임신질환 진단 임산부에게는 소득에 상관없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난임 진단과 상관없이 냉동난자를 사용해 임신을 원하는 부부에게는 시술비를 일 년에 최대 2회 100만원/회을 지원할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 도청 실·국장 모임인 봉의회에서도 신생아 육아용품 선물로 전달

사진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사진=강원도]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춘천 서면에서 1년 7개월 만에 탄생한 아기의 출생소식을 듣고 이춘재씨와 응우옌티탄 부부에게 축전을 보내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3월 14일 출산해 어여쁜 딸 아이를 품안에 안게 되었고 예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정미라는 이름을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태 지사는 축전에서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늦둥이 딸 정미의 탄생은 강원특별자치도에는 큰 희망”이라면서, “아름다운 이름처럼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청 실·국장 모임인 봉의회에서도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기저귀, 분유 등 신생아 육아용품을 선물로 전달했다.

한편, 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육아기본수당을 연차별로 확대해 8세 미만 까지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대상연령이 5세로 확대되어, 1~3세 아동은 월 50만원, 4~5세 아동은 월 30만원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아이의 첫 축하금이라고 할 수 있는 첫만남이용권이 지난 해까지 200만원 지원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첫째아 200만원, 둘째아 이상부터는 300만원으로 확대되었으며 지난해 도입된 부모 급여는 기존 0세 월 70만원, 1세 월 35만원에서, 올해부터는 0세 월 100만원, 1세 월 50만원으로 대폭 확대됐다.

또한, 김진태 지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출산 아동 양육지원 뿐 아니라, 임신을 원하는 부부를 위한 지원과 임산부 지원도 중요하다고 고려해, 고위험 임신질환 진단 임산부에게는 소득에 상관없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난임 진단과 상관없이 냉동난자를 사용해 임신을 원하는 부부에게는 시술비를 일 년에 최대 2회 100만원/회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최초로 분만예정일 6주 전-출산 후 3일까지 머무를 수 있는 ‘안심 스테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