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238억원 규모 '압구정3구역 재건축 설계용역'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4-03-21 18:1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희림)는 압구정 3구역 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238억원 규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희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압구정3구역만을 위한 혁신 디자인을 내세웠다.

    특히 압구정 3구역만을 위해 개발해 저작권 등록을 마친 주동 혁신 디자인은 모든 가구가 거실과 안방에서 정면으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 글자크기 설정
희림컨소시엄의 압구정 3구역 설계안 더 압구정 투시도 사진희림
희림컨소시엄의 압구정 3구역 설계안 '더 압구정' 투시도 [사진=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희림)는 압구정 3구역 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238억원 규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3년 매출액의 10.43% 수준이다.

희림컨소시엄은 지난해 12월 압구정3구역 조합원 투표를 통해 설계사로 최종 선정됐다. 당초 작년 7월 해안건축과 경쟁해 설계사로 선정됐으나 서울시 지침 위반 등으로 제동이 걸리며 무효화됐다. 작년 12월 두 번째 설계전을 치른 끝에 최종 선정됐다. 

희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압구정3구역만을 위한 혁신 디자인을 내세웠다. 특히 압구정 3구역만을 위해 개발해 저작권 등록을 마친 주동 혁신 디자인은 모든 가구가 거실과 안방에서 정면으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옆 집 내부가 보이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105도로 각을 넓혀 프라이버시를 강조했다.

또 주동 디자인 뿐만 아니라 단지 입구에서 입주민과 방문객을 맞이하는 웰컴센터나 단지 중앙에 압구정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갤러리를는 등 아파트 곳곳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희림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강 수변부 특화 디자인과 업계 최고의 하이엔드 주거시설 설계능력을 통해 압구정3구역을 차별화된 랜드마크로 실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