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체크카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4-03-20 12:0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KB국민카드가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관계 금융기관과 함께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체크카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카드는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해 국방복지카드, 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관련 연계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전역 후 청년들의 복학·사회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7월 중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

    카드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자기계발·생활 밀착 영역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글자크기 설정
20일 오전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부터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20일 오전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부터),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관계 금융기관과 함께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체크카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올해 7월 출시된다.

이번 민관 협력은 올바른 보훈 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청년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국민카드는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해 국방복지카드, 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관련 연계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전역 후 청년들의 복학·사회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7월 중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 카드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자기계발·생활 밀착 영역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병역 정보를 확인·발급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도모한다. 카드는 연회비 없이 △외국어학원·서점 △어학시험(TOEIC·JPT) △교통(철도·고속버스) △구독(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이동통신(SK·KT·LG·Liiv M) 자동이체 △손해보험 △숙박 등 7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보훈정책에 국민카드가 적극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 금융과 ESG경영을 이행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사회로 복귀하는 국군장병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