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앱 개발사에게 90% 수익 배분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4-03-19 13:5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XR을 위한 선도적인 게임 및 앱 스토어인 HTC의 VIVEPORT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24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개발자 수익 분배율을 크게 향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4월 1일부터 VIVEPORT에 추가되는 모든 새로운 타이틀과 지난 3월 1일부터 적용된 기존 타이틀에 대해 VIVEPORT에서 PC VR 또는 VIVE XR Elite을 통해 판매되는 게임 및 앱의 수익의 90%를 보유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큰 장점이 되는 동시에 XR 컨텐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HTC VIVE
[사진=HTC VIVE]
XR을 위한 선도적인 게임 및 앱 스토어인 HTC의 VIVEPORT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24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개발자 수익 분배율을 크게 향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4월 1일부터 VIVEPORT에 추가되는 모든 새로운 타이틀과 지난 3월 1일부터 적용된 기존 타이틀에 대해 VIVEPORT에서 PC VR 또는 VIVE XR Elite을 통해 판매되는 게임 및 앱의 수익의 90%를 보유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큰 장점이 되는 동시에 XR 컨텐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HTC는 높은 수익 점유율을 통해 XR 개발자가 다른 플랫폼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VR 및 MR 산업에 획기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총괄 매니저인 조셉 린(Joseph Lin)은 "개발자들은 XR 생태계의 심장으로, 이들이 성장하면 전체 산업이 성장한다. 개발자들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VIVEPORT 스토어에서 앱과 게임 구매에 대한 90% 수익 점유율을 도입했다. 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자원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VIVEPORT가 XR 커뮤니티의 성장을 주도하는 최전선에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Blade & Sorcery’,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Fracked’, ‘After the  Fall’, ‘SUPERHOT’을 포함한 수백 개의 프리미엄 타이틀을 VIVEPORT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들 역시 수익 분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VEPORT는 PC VR 구독 서비스인 VIVEPORT Infinity(인피니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월간 요금으로 PC VR 게임과 앱의 다양한 라이브러리에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VIVEPORT Infinity는 링크를 통한 메타 퀘스트 2와 퀘스트 3, VIVE 스트리밍을 통한 VIVE XR Elite 등 모든 주요 PCVR 헤드셋을 지원한다. 일회성 구매 게임 및 앱의 수익 점유율 모델은 VIVEPORT Infinity의 구독 모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한편, HTC VIVE는 GDC 주간 동안 단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행사에서 경영진은 최신 개발자 뉴스, 제품 업데이트 및 건강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XR 생태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VIVEPORT는 HTC의 XR 게임 및 앱 스토어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PC VR용 가상 현실(VR) 및 혼합 현실(MR)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으며, HTC의 VIVE XR Elite를 위한 독립형 타이틀도 제공한다. 또한 VIVEPORT는 PCVR 구독 서비스인 VIVEPORT Infinity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