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럭셔리 패밀리카의 정수...수입차 톱3, 볼보의 약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4-03-19 15: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신차 구매 수요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 브랜드 '볼보'는 시장 분위기와 달리 성장세를 나타내 눈길을 끈다.

    19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는 1만6237대로 작년 동기(2만1622대) 대비 24.9%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수입차 구매가 저조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볼보자동차는 지난달 2월 판매량에서 961대를 기록하면서 BMW, 메르세데스 벤츠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 글자크기 설정
볼보
볼보 XC60 주행 모습 [사진=볼보]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신차 구매 수요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 브랜드 '볼보'는 시장 분위기와 달리 성장세를 나타내 눈길을 끈다. 볼보의 최대 강점인 묵직한 안정감과 북유럽 특유의 심플한 스웨디시 럭셔리 디자인을 앞세워 수입차 톱3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19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는 1만6237대로 작년 동기(2만1622대) 대비 24.9%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수입차 구매가 저조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볼보자동차는 지난달 2월 판매량에서 961대를 기록하면서 BMW, 메르세데스 벤츠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2월 판매량인 827대와 비교하면 1년 만에 16.2% 증가했다.
 
볼보자동차의 약진에는 패밀리카로 수요가 높은 XC60과 XC90의 꾸준한 인기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모델 XC60는 지난해 5831대가 판매되며 국내 수입 SUV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 두 모델은 올해(2월 말 기준) 볼보 전체 누적 판매량(1926대)의 58%(1113대)를 차지하며 볼보자동차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XC60과 XC90은 SUV 특유의 실용성은 물론 가족을 위한 최첨단 안전 사양, 심플하지만 포근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업계 최고 수준의 편리한 인포테인먼트를 갖췄다. 특히 XC90은 볼보자동차 전 라인업의 '안전 상향 평준화'를 이끌어낸 상징적인 모델이다. 저속 추돌 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의 경우 차는 물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 대형 동물을 감지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으로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을 결합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C60과 XC90의 외관 디자인은 실용성이 돋보이는 심플함으로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토르의 망치'를 형상화한 헤드램프 등을 비롯,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인테리어는 천연 소재와 장인정신이 반영된 마감, 직관적인 설계로 품질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다.
 
XC60 인테리어
XC60 인테리어 [사진=볼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