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타' 식당 3곳 탄생…부산에서도 미쉐린 스타 맛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유진 기자
입력 2024-02-22 18:2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올해부터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도 세계적인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온 식당의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됐다.

    미쉐린가이드는 요리의 수준과 완벽성, 창의적 개성, 풍미, 일관성 등을 고려해 레스토랑 등급을 1~3스타로 나눠 선정하는데, 부산에서는 모리(일식), 팔레트(컨템포러리), 피오또(이탈리안) 등 3곳이 처음 1스타를 받았다.

    미쉐린 1스타는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 글자크기 설정
  • '모리·피오또·팔레트' 부산 첫 1스타 탄생

  • 가성비 맛집에 돼지국밥 3곳, 밀면보다는 냉면 식당이 더 주목받아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사진연합뉴스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사진=연합뉴스]

올해부터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도 세계적인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온 식당의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 타이어 기업인 미쉐린은 22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미쉐린가이드 2024 서울&부산’에 선정된 레스토랑 명단을 공개했다. 미쉐린가이드는 1900년 프랑스에서 시작돼 124년간 이어진 세계 최고 권위 레스토랑 평가서로, 올해부터 서울에 이어 부산에 대해서도 처음 평가했다.
 
두 지역에서 220개 레스토랑이 이름을 올렸다. 미쉐린가이드는 요리의 수준과 완벽성, 창의적 개성, 풍미, 일관성 등을 고려해 레스토랑 등급을 1~3스타로 나눠 선정하는데, 부산에서는 모리(일식), 팔레트(컨템포러리), 피오또(이탈리안) 등 3곳이 처음 1스타를 받았다. 미쉐린 1스타는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부산 빕그루망 레스토랑 사진미쉐린 가이드·연합뉴스
부산 빕그루망 레스토랑 [사진=미쉐린 가이드·연합뉴스]
미쉐린이 선정하는 '빕 구르망 레스토랑'에는 부산 지역 식당 15곳이 포함됐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 가격(4만5000원 이하)으로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의미한다. 여기엔 돼지국밥을 대표 메뉴로 하는 안목과 합천국밥집 등이 포함됐다.

이 밖에 미쉐린이 추천하는 좋은 요리를 제공하는 ‘셀렉티드 레스토랑’으로는 금수복국(복어), 나막집(돼지국밥) 등 25곳이 선정됐다.

통상 가을쯤 열렸던 발간 행사는 이번에 부산과 함께 론칭하면서 처음으로 연초로 날짜가 잡혔다. 부산은 2~3스타 목록에 등재되지는 못했지만 일식당인 모리와 양식의 피오또·팔레트가 각각 1개의 별을 따냈다. 

한편 이날 발표로 부산이 글로벌 미식 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라는 희망 섞인 전망이 나오는 동시에 지난해 서울에선 2곳이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이 1곳으로 줄고 부산에서도 토속 음식을 내놓은 레스토랑이 힘을 쓰지 못하면서 한식 파인 다이닝이 위기에 처했다는 지적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