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4년 설 맞이 '설 來는 모바일 강원상품권' 결제 고객 경품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4-01-30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 맞이 모바일 강원상품권 발행 60억원, 7% 특별 할인 판매

  • 필리핀 주요 여행사 대표단 강원특별자치도 방문

 
사진강원도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설 명절을 맞아 모바일 강원상품권 발행을 월 40억원에서 20억원 증액된 60억원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5%에서 7%로 추가 할인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2월 한 달간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매장에서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강원상품권 최대 5만원을 지급하는 특별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기간 결제금액 중 농협매장, 대형마트 등 강원상품권 매출 연 1억원 이상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을 제외하고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매장에서 누적 결제금액 10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5000원에서 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상품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이하는 도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가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필리핀 주요 여행사 대표단 강원특별자치도 방문
강원특별자치도가 오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필리핀 현지 주요 여행사 사장단 17명을 초청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관람과 함께 필리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는 필리핀 여행사는 △ 강릉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관람을 시작으로 신규 체험 관광지인 사천 딸기 따기 체험, △평창 모나파크 용평의 발왕산 곤돌라와 웰니스 프로그램 참여,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체험 △춘천 레고랜드와 남이섬 답사 등 2박 3일간 도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방문단은 팸투어를 바탕으로 양양공항 무사증 연계 양양-필리핀(마닐라) 전세기 노선을 활용해 웰니스, 한류 등 강원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오는 3~4월 필리핀 최대 연휴인 ‘부활절’ 기간 중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양양공항 무사증입국 시행 이후, 현지 필리핀항공과 총판대리점(GSA)인 락소트래블과 함께,  2023년에 3월과 12월 중 총 8회에 걸쳐 전세기 상품을 개발하고 약 1380명의 필리핀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월 25일에는 필리핀 현지방송 ‘GMA’에서 방영되는 예능 프로그램의 도내 촬영 지원 등 주요 관광시장인 필리핀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필리핀 여행사 대표단을 환영하기 위해 31일 평창에서 이들을 직접 맞이할 도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필리핀은 방한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시장으로써 양양공항 전세기, 포상관광, 개별관광객 등 맞춤형 체류상품을 확대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