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서 대·중소기업 신·증설 투자 잇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01-24 1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S엠트론·세아제강·지엘켐, 총 1061억원 투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 경제활성화에 '희망'

사진전북특별자치도
[사진=전북특별자치도]
대기업인 LS엠트론을 비롯해 세아제강, 지엘켐의 추가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어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첫 해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4일 김관영 지사와 강임준 군산시장, 유희태 완주군수, 최영철 LS엠트론 특수사업부문장, 홍정덕 세아제강 공장장, 이원민 지엘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완주에 소재하고 있는 LS엠트론은 테크노2밸리산단에 궤도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세아제강과 지엘켐은 군산 국가산단 내에 있는 여유부지에 각각 강관과 천연 합성물 제조를 위한 공장을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협약의 규모는 총 1061억원으로, 107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우선 LS엠트론은 전세계적으로 급격하게 늘어가는 방위산업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기존 완주공장에서 방산분야만 분리해 궤도 생산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세아제강은 지난 ’18년 설립된 매출액 1조원의 대기업으로 2009년 군산공장을 최초 준공했으며 공장에서 생산되는 강관을 국내 주요 건설사에 납품하고 있다.

지엘켐은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2022년부터 군산공장을 가동 중으로 이차전지 등에 사용되는 천연화합물을 생산 중이다. 최근 이차전지 기업이 새만금에 대거 투자됨에 따라 지엘켐의 군산공장 증설이 필요하게 됐다.

김관영 지사는 “지난 민선8기 1년반 동안 11조원이 넘는 기업유치 성과가 있었으나 기업유치는 항상 초심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북에 소재한 향토 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2024년 군산시 첫 투자협약에 오랜기간 군산시와 함께해 온 철강대표 기업인 세아제강과 이차전지용 바인더 기술을 최초로 국산화한 지엘켐이 우리시에 재투자해 주셔서 흐뭇하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도 “LS엠트론의 완주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적극 환영한다”며 “지역발전의 핵심동력이 기업유치이자 일자리 창출이라는 생각으로 투자기업과 완주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는 기업 투자는 물론 성장에 따른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도록 각종 여건을 마련하고, 기업들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산업 및 기업동향을 공유하며 기업유치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