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4등급에서 전년 2등급 달성… 청렴도 1등급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1-22 15:1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은 1월 22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대구광역시는 2021년, 2022년 연속 4등급의 불명예를 떨쳐내고 2등급을 달성했다"라며 "올해는 2등급에 만족하지 말고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라"라고 지시했다.

    소방안전본부의 '성서공단 등 산업단지 화재예방 대책' 보고 후, "화재에 취약한 공단과 서문시장, 칠성시장, 서남시장 등 재래시장은 여전히 대형화재의 발생 우려가 있다"라며 "선제적으로 집중 안전 점검을 시행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라"라고 강조했다.

    공항건설단의 '대구공항 노선확대 추진'보고 후, "TK신공항이 개항 초기부터 안정적인 운영을 하려면 現 대구공항의 국제노선 확대가 필요하다"라며 "조호바루, 호치민, 칭다오와 더불어 사천성 성도에 부정기 노선이 취항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라고 주문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사천성 성도의 부정기 노선 취항 적극 검토

  • 군위군 도시공간개발 종합계획 후속업무 추진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2등급에 만족하지 말고 1등급을 달성해야 한다고 했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2등급에 만족하지 말고 1등급을 달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은 1월 22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대구광역시는 2021년, 2022년 연속 4등급의 불명예를 떨쳐내고 2등급을 달성했다”라며 “올해는 2등급에 만족하지 말고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라”라고 지시했다.
 
소방안전본부의 ‘성서공단 등 산업단지 화재예방 대책’ 보고 후, “화재에 취약한 공단과 서문시장, 칠성시장, 서남시장 등 재래시장은 여전히 대형화재의 발생 우려가 있다”라며 “선제적으로 집중 안전 점검을 시행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라”라고 강조했다.
 
공항건설단의 ‘대구공항 노선확대 추진’보고 후, “TK신공항이 개항 초기부터 안정적인 운영을 하려면 現 대구공항의 국제노선 확대가 필요하다”라며 “조호바루, 호치민, 칭다오와 더불어 사천성 성도에 부정기 노선이 취항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라고 주문했다.
 
후적지개발단의 ‘군위군 도시공간개발 종합계획 후속업무 추진’ 보고를 받은 후, 지난 1월 11일 종합계획 발표와 관련해 “사업별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사업 간 조정·지원 등 후속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라”라고 강조했다.
 
경제국의 ‘글로벌 도시 대구, 영어 표기 표준화·통일화 추진’보고 후, “신공항, 5대 신산업, 경북대 등 영어 표기가 부정확하거나 여러 표현이 혼재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정비 대상 영문 표기를 일원화해서 시민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철저히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감사위원회의 ‘2023년도 종합청렴도 최상급 달성’보고 후, “내부 청렴체감도가 외부 청렴체감도보다 낮은 것은 잘못된 현상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라”라며 “또한, 수시로 청렴 특별감사 등 부패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실·국장 책임하에 모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행정체계를 확립하라”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설 명절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시정 전반에 걸쳐 미리 살펴보고 대비해서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