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권익위, 李 헬기 이송 '특혜' 조사 당장 중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동현 기자
입력 2024-01-18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 대통령도 빠른 이송 공개 지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부산 가덕도에서 흉기 피습을 당했던 이 대표는 15일 만에 당무에 복귀했다 20240117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부산 가덕도에서 흉기 피습을 당했던 이 대표는 15일 만에 당무에 복귀했다. 2024.01.17[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당시의 소방 헬기 이송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의 특혜 여부 조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17일 입장문을 통해 17일 "중립적이고 공정해야 할 권익위가 앞장서 사람의 생명을 정치적 공방의 소재로 삼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당장 무리한 조사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윤석열 대통령도 사건 당일 '빠른 병원 이송과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라'고 공개적으로 지시했고, 소방 당국에서도 매뉴얼 상 문제가 없었다고 명확히 밝힌 사안에 대해 권익위가 나서서 조사하겠다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이 대표 응급구조 과정을 지켜본 목격자들은 하나같이 부산소방본부, 부산대외상센터, 서울대외상센터의 신속한 응급구조 의료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고 증언하고 있다"고 헬기 이송의 정당성을 주장했다.

위원회는 "사건 당시 부산소방본부, 부산대 외상센터, 서울대 외상센터는 생명을 구한 ‘신’이라 칭찬받을 만큼 유기적으로 협업했고, 그 덕에 이재명 대표는 위중한 부상과 고난이도 수술을 겪고도 사건 15일 만에 당무에 복귀할 만큼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혜 여부 조사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해낸 소방대원들과 의료인들을 무리한 정치 공세의 장에 끌어들이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권익위는 16일 흉기 피습으로 다친 이 대표가 부산대병원에서 헬기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된 것이 특혜인지 여부에 대해 판단해 달라는 신고가 접수돼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