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제로슈거 브랜드 '스위베로' 출시...글로벌 시장 선점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4-01-16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북미 시장에 이어 동남아·유럽까지 영토 확장 계획

대상의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 BI 사진대상
대상의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 BI. [사진=대상]
대상이 알룰로오스 등 대체당 상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를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대상은 현재 생산 중인 알룰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할 대체당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위베로는 ‘달콤함’을 뜻하는 ‘Sweetness’와 ‘진실된’, ‘참된’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Vero’의 합성어로, ‘진실한 단맛’이란 의미를 담았다. 특히 ‘Zero’와 어감이 비슷한 ‘Vero’는 ‘0’ 칼로리를 연상시켜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외 글로벌 저칼로리 대체당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현재 롯데칠성, 동아오츠카, 하이트진로음료 등 국내 주요 음료 제조사들을 비롯한 50곳 이상의 거래처와 북미지역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는 등 일찌감치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대상은 글로벌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동남아 신시장과 유럽 노벨푸드(Novel food) 등록을 통해 유럽 시장 또한 개척할 계획이다. 향후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알룰로스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사업도 전개한다.
 
김태용 대상 소재 마케팅팀장은 “대체당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최고 수준의 알룰로스 생산 기반 구축에 이어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까지 론칭하면서 소재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국내 최대 전분당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67년간 쌓아온 소재 부문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