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성 아내 인민정, "밀린 양육비 반드시 보낼 것…살게 도와달라"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수습기자
입력 2024-01-12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성, 11일 양육비 미지급해 고소당한 사실 알려져

  • 아내 인민정, SNS에 글 3건 올려…"현재 6100만원 전달"

사진연합뉴스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 [사진=연합뉴스]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였던 김동성이 두 자녀에 대한 양육비를 미지급해 전 배우자 오씨에게 고소당했단 사실이 알려지자 김동성의 현재 아내 인민정씨가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자신의 처지를 호소했다.

인씨는 지난 11일 개인 SNS에 "일방적 언론보도에 남편(김동성)은 세상을 떠날 시도를 할 만큼 고통이었고 나 역시 남편을 살리기 위해 지옥이었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3건의 게시물을 올리며 "양육비 8100만원을 전달하지 못해 너무 죄송하다"며 "현재까지 전달한 양육비는 6100만원이다"고 썼다. 그러면서 "현재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다 보니 양육비가 밀린 것에 대해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뿐이다"고 덧붙였다. 

인씨는 "'아빠가 살아야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것 아이냐'며 궁색한 변명을 내놓은 것은 아니다"라며 "자동 녹음 기능을 들어보니 '아빠가 살아야, 아빠가 일을 해야 아이들에게 양육비를 보낼 수 있다' 그러니 죽지 말라고 했던 이야기다"고 했다. 

인씨는 마지막 게시물에 "밀린 양육비를 반드시 아이들에게 보낼 것"이라며 "살기 위해 버티고 있고 제발 주저앉지 않게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여성신문 따르면 김동성의 전처 오씨는 지난해 11월 용인동부경찰서에 양육비 이행 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양육비이행법) 위반 혐의로 김동성을 조사해 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오씨는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10월까지 김동성에게 양육비 8000만원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동성은 지난 2018년 전 배우자 오씨와 협의 이혼한 뒤 양육비 문제로 갈등을 빚어왔다. 지난 2020년에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양육비 1500만원을 주지 않아 양육비 미지급자 신상 공개 사이트 '배드파더스'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김동성은 쇼트트랙 선수 시절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 출전해 10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재는 건설노동자, 배달 등의 일을 하며 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