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 테네시州에 첫 매장 오픈 … 27번째州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4-01-12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식 접할 수 있는 유일 매장

BBQ치킨이 최근 테네시주State of Tennessee에 클락스빌Clarksville점을 오픈했다
BBQ치킨이 최근 테네시주(State of Tennessee)에 클락스빌(Clarksville)점을 오픈했다.
BBQ치킨이 미국 테네시주(State of Tennessee)에 진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제너시스BBQ그룹이 올해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Clarksville)지역에 매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테네시주는 BBQ가 매장을 낸 미국 50개주(州) 가운데 27번째주(州)이자, 올해 미국 내에서 처음으로 매장을 오픈한 곳이다. 

2007년 BBQ는 미국에 처음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애리조나주, 미시간주, 오하이오주, 앨라배마주에 추가 진출해 미국에서 절반이 넘는 26개주에 매장을 확대했다. BBQ는 올해 27번째로 진출한 테네시주를 시작으로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하는 동시에 미국 내 모든 주에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매장을 개점한 클락스빌지역은 테네시주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테네시주의 주도 내슈빌에서 50여km 떨어져 있으며 켄터키주와도 인접해 있다. 주변에 멤피스 강, 닉슨 호수, 던바 동굴 주립공원 등을 품은 자연 친화 도시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클락스빌점은 치킨앤비어(Chicken&Beer) 타입의 매장으로 약 167㎡(48평), 총 40석 규모다. 매장 인근에는 바버라 E. 존슨 공원과 주택가가 형성돼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편에 속한다. 또 인근 지역에 한국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없어 K-치킨을 포함한 한식을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기도 하다.

BBQ 관계자는 "클락스빌점은 도시 전역에서 K-치킨를 맛볼 수 있는 유일한 매장으로 기존 노하우를 통해 조기 안착은 물론 추가적인 매장 확대가 기대되는 지역"이라며 "미국 50개주에서 자사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도 외형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