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하네다공항, '비행기 충돌 화재' 폐쇄 활주로 8일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4-01-07 2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고 항공기 철거 및 노면 복구 작업 등 완료

 2일 저녁 일본 하네다공항 활주로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염이 타오르고 있다 사진은 하네다 공항 3 터미널 전망대에서 촬영한 장면 사진연합뉴스
2일 저녁 일본 하네다공항 활주로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염이 타오르고 있다. 사진은 하네다 공항 3 터미널 전망대에서 촬영한 장면. [사진=연합뉴스]

일본 도쿄 하네다(羽田) 공항 C활주로 운영이 8일 0시부터 재개된다. 해당 활주로는 지난 2일 발생한 '비행기 충돌 화재' 여파로 폐쇄된 바 있다.
 
7일 NHK 등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사고 항공기의 철거와 노면 복구 작업은 끝났으며 활주로 옆 초지 보수도 이날 중 완료된다.
 
하네다공항은 충돌 사고 직후 4개 활주로 시설 모두를 폐쇄했지만 당일 3곳은 재개했다. 사고가 발생한 C활주로는 사고 조사 및 복구 작업 등을 이유로 그간 운영을 중단해 왔다.
 
앞서 지난 2일 오후 5시 47분께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하네다 공항 활주로 착륙 직후 일본 해상보안청 항공기(MA722편)와 충돌해 화재가 발생했다.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과 승무원 전원은 화재 직후 항공기에서 전원 탈출했으나 해상보안청 소속 항공기에 탑승해 있던 6명 가운데 5명이 사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