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의 車림표]신년 맞은 완성차, 새해부터 할인 경쟁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4-01-0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트래버스·타호 할인

  • 르노, 2000만원대 쿠페형 하이브리드 출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진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진=쉐보레]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새해부터 할인 경쟁에 나섰다. 올해도 고물가와 고금리, 경기 침체가 지속된다는 전망이 나오자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가격 인하로 녹이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일부 브랜드는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라인을 중심으로 일시불 혜택, 현금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시행할 계획이다.
 
쉐보레, 신년 맞이 파격 할인...현금 지원 등 '다양'
쉐보레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할부 혜택)을 통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80만원을 지원한다. 또 고객은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슈퍼 초장기 프로그램을 선택해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트래버스는 콤보 할부 혜택 선택 시 차량 금액의 최대 15%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중복 지원 불가), 일시불로 구매할 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어 7년 이상 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래버스를 구매하면 5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쉐보레는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0만원을,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타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 고객의 선택에 따라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7년 이상 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타호를 구매하면 50만원을 지원한다.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신차 할부 구매…월 납입금 낮춘 상품 출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관계사인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MFSK)와 함께 모든 신차 구매 시 선택 가능한 '잔가보장플러스'(buy back+) 할부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상품과 비교해 차량 가격의 3%를 추가로 유예해 고객이 기존보다 더 낮은 월불입금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국 영업 전시장 별로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 차량의 경우 XM3 최대 100만원, SM6 최대 320만원의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QM6는 50만원을 더해 최대 150만원을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모델을 새롭게 내놨다. 이 차량은 기본가격을 2795만원으로 낮췄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전무는 "하이브리드가 대세 친환경차로 자리 잡은 것에 발맞춰 하이브리드 대중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2000만원대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해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모두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시속 50㎞ 이하 도심 주행 구간의 최대 75% 거리를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복합연비는 17인치 타이어 기준 리터당 17.4㎞다. 이 밖에 안전 운전을 돕는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사진캐딜락
[사진=캐딜락]
 
캐딜락코리아, 새해 맞아 SUV 혜택 강화한 '1월 프로모션' 진행
캐딜락도 주요 SUV 라인업의 구매 혜택을 강화한다. 캐딜락은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 △어반 럭셔리 SUV XT5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럭셔리 미드사이즈 세단 CT5 등 전체 라인업 대상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특히 캐딜락은 SUV 시장의 대형화 추세에 맞춰 고객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에스컬레이드와 XT6에 대한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에스컬레이드 구매 고객은 △현금 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40%) △60개월 1.9%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중 한 가지 구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XT6 구매 고객은 △현금 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1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등 구매 옵션에 더불어 보증연장(1년/2만㎞)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받는다.

XT5 및 XT4 구매 고객은 △현금 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 구매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캐딜락은 세단 라인업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캐딜락은 CT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금 할인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CT5-V 블랙윙 고객에는 △현금 할인 △60 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없음)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사진캐딜락
[사진=캐딜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