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변화·혁신으로 건설산업 침체 대비...생존 위해 글로벌 시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1-02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객가치 창출·ESG 강화 등 4가지 실천과제 제시

사진한미글로벌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사진=한미글로벌]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2일 글로벌 시장 확대와 사업다각화를 올해 최우선 목표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올해 건설산업의 침체가 본격화될 전망이고, 공사비 상승 및 사업성 악화에 따른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로 인해 작년보다 더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러나 미래를 대비한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부단히 지속한다면 우리는 더욱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추진해야 할 중점 실천 과제로 △글로벌 시장 확대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고객가치 창출 △ESG분야 강화 등을 제시했다.

김 회장은 먼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건 이제 성장이 아닌 '생존'을 위한 조건"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건설사업관리(PM) 기업으로서 팀코리아의 선두에서 다른 한국 기업과 협력하는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올해도 중동지역의 성장 가능성이 대단히 크다"며 "이 외에도 유럽, CIS, 동남아 등에도 신규 진출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를 위해 글로벌 역량을 지닌 우수 인재를 다수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사업 범위의 확대도 언급했다. 김 회장은 "지속성장이 가능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기존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혁신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해야 한다"며 "전통적인 건설 프로젝트에서 눈을 돌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미래기술과 연계한 신규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모으자"고 말했다.

이어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있다"며 "전 구성원은 다시 한번 고객지향적인 마인드로 재무장하고 고객 중심의 운영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고객만족과 안전관리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등 ESG 분야 강화 등을 주요 목표로 제시했다.

그는 "우리는 이미 다수의 국내외 태양광,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의 수요가 증가하고 이에 대한 재정지원과 세제 혜택이 확대되는 지금 한미글로벌이 신재생 분야의 PM 용역 시장을 선점하고 더 나아가 기후변화라는 전 지구적 과제 극복에 기여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영웅은 난세에 나는 법이며 준비된 회사만이 어려울 때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며 "모든 것은 반드시 견실경영과 구성원의 행복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올해가 진정성 있는 행복경영의 첫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